가족 관계를 증명하거나 모바일 상품을 결합하거나 할 때는 주민등록등복을 제출해야하죠. 일상 생활에서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해야하는 경우가 참 많은데요, 오늘은 주민등록 등본을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해요.참고로 무료로 등본 출력이 가능합니다.

 

 

우선 준비물은 인쇄가능한 프린터, 민원24 계정 그리고 공인인증서가 되겠습니다. 먼저 검색엔진에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을 검색하시면 N사의 경우 바로 민원신청 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민원신청 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주민등록등본 신청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러면 먼저 우측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눌러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신청하기'버튼을 클릭해서 신청화면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교부 대상자 정보와 신청 내용 그리고 수령방법을 택할 수 있어요. 본인의 필요에 따라 설정을 잘 해주세요. 그리고 하단의 '민원신청하기'를 누르면 공인인증서 인증 화면이 나타납니다. 공인인증서도 인증을 해주세요.

 

 

이제 민원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출력하기 버튼을 눌러서 출력을 해야해요. 이때 프린터가 민원발급가능 프린터여야만 출력이 가능해요.

 

 

이런 문서들은 복사방지마크를 삽입해서 제공하는데 이 마크가 프린터 마다 다른 패턴을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혹시 발급지원프린터 목록에 본인의 프린터가 없으면 추가 신청이 가능해요. 당장은 적용이 안되더라도 추후를 위해 추가 등록 신청을 하는게 좋겠지요.

 

 

그리고 발급지원프린터 목록은 민원24에서 '이용안내-고객지원센터-발급지원프린터 목록'을 찾아 들어가셔서 제조사명과 모델명으로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을 알아봤어요. 프린터와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무료로 그리고 쉽게 주민등록등본 발급이 가능합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초본이나 기타 증명서도 발급이 가능하니 앞으로는 이와 같은 방법으로 집이나 회사에서 쉽게 증명서를 발급받도록 하세요.

Posted by witam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