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재해 속보를 이용한 지진 정보 받기

올해 9월 12일 경주지진 이후로 한반도에서도 500회 이상의 여진이 발생했어요. 그리고 한반도도 언제나 큰 지진이 일어날 수 있어, 지진의 안전지대라는 매너리즘에서 벗어나야 해요. 그리고 국민들의 불안감도 점점 커져가고 있어요. 오늘은 이런 진도 2 이상의 지진이 발생하면 스마트폰으로 지진정보 알림을 받아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게요.



바로 네이버의 자회사 '라인'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평소 톡을 하거나 전화를 이용할 때 많이 사용하는데요, 라인에서 '라인 재해 속보' 공식 계정을 만들었어요. 이 계정을 친구등록 해 놓으면 진도 2.0 이상의 지진이 발생하면 5분 안에 긴급 메세지를 받아볼 수 있어요. 메세지에는 지진 규모, 발생 시각, 진앙 위치 지도 URL 등이 포함되어 있어요.




메세지가 오는 진도 값은 직접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진도 2를 하면 생각보다 많은 지진이 일어나 잠자는데 방해가 될 수 있어 약간은 높게 설정을 하는 것이 좋아요. 그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라인 친구추가에서 '추천 공식 계정' 전체보기를 누르시면 바로 '라인 재해 속보'를 찾으실 수 있어요. 친구 추가를 해주세요.



친구 추가를 하면 이제 진도 2 이상의 지진이 발생할 때마다 메세지가 와요. 여기서 진도 값 변경을 원할 때는 채팅창에 '9'를 전송해주세요.

그럼 메세지 수신 여부 설정 메세지가 와요. 이 때 원하는 규모를 1부터 5까지 번호 중 하나를 선택해서 답장을 전송해 주시면 끝이예요. 간단하죠?



이제 한국에서 지진이 발생하면 라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알림을 받아 볼 수 있어요. 일본의 경우는 지진이 오기 몇초 전부터 알람을 보내주는 기능이 있는데 우리나라도 빨리 이런 기능이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어요.

Posted by witam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