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한성의 인민에어2 노트북을 이용하고 있어요. 저는 아직까지 한성노트북 AS를 받을 일이 없었지만 조금만 검색해보더라도 한성노트북의 초기불량률이나 마감이 좋지 못하거나 잔고장들이 꽤나 많은 것을 볼 수 있어요. 심지어 한성노트북 AS  또한 좋지 못하다는 이야기를 흔하게 찾아볼 수 있어요. 한성노트북 구매자들은 대부분 '가성비' 때문에 한성노트북을 구매하실 것 같아요. 사실 AS나 깔끔한 마감을 원한다면 한성노트북은 패스 하셔야겠죠? 저는 둔감한 성격이라 인민에어2에 사소한 문제들이 있지만 만족하며 사용을 하고 있어요.



그래도 최근 한성노트북의 AS센터가 직영점과 서비스지정점을 포함해 전국에 100곳이 넘게 있어 오래 전에 비하면 AS센터 접근성이 많이 수월해진 것은 사실이예요. 물론 택배로도 AS가 접수가 가능하지만 가까이에 서비스센터가 있는 것과는 체감이 크게 다르죠. 한성노트북 AS이 많이 느리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AS센터가 많아 질 수록 처리 속도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이구요.


# 한성컴퓨터 직영점과 서비스지정점 비교

직영점의 경우 모든 제품의 서비스가 가능하지만 서비스지정점은 노트북은 메모리/하드/멀티 장착 또는 소프트웨어AS, 데스크탑 PC의 경우 하드웨어적인 간단 수리와 소프트웨어 AS만 가능하다고 해요. 꼭 방문전에 콜센터 '02-3272-1003' 에 상담을 해야겠어요.


# 한성컴퓨터 AS 직영점

예전에는 서울본점만 있던 것 같았는데 어느새 직영점만 10곳이나 돼요. 서울본점의 경우는 AS만 담당하고 제품은 판매하지 않아요. 그 외 매장은 AS와 함께 제품들도 판매를 하고 있어요.


# 한성컴퓨터 AS 서비스 지정점

서울부터 제주도까지 AS서비스 센터가 없는 곳이 없네요. 서비스지정점의 경우 간판에 '한성컴퓨터'가 안 써 있을 수도 있다고 해요. 한성컴퓨터 마크가 없어서 헤매지 마시고, 


# 한성컴퓨터 AS 서비스 시간

영업시간은 기본적으로 10:00~17:00이고, 점심시간은 12:00~13:00예요. 하지만 매장별로 조금씩 상이할 수 있기 때문에 방문전에 매장에 꼭 연락을 해보세요.


한성노트북의 AS센터들의 위치와 영업시간을 알아봤어요. AS센터가 이렇게 늘어난 것을 보면 한성노트북의 인기를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어요. 가성비 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많이 높아졌다는 증거로 봐도 되지 않을까 싶어요. 아무래 그래도 컴퓨터를 잘 모르시거나 예민하신분들은 아무래도 고가 브랜드의 컴퓨터를 구매하시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이드네요.

Posted by witam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