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가장 많이 쓰이는 이미지 파일 확장자는 JPG와 PNG파일인 것 같아요. PNG JPG 차이는 배경 투명성에 있어요. PNG는 배경이 투명한데 반해 JPG는 하얀색이 기본이기 때문에 이미지 편집에는 PNG파일이 더 유용하다고 볼 수 있어요. 그럼 PNG JPG 변환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PNG와 JPG 변환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쉬운 방법위주로 알려드릴게요.


PNG JPG 변환 방법

저는 이미지 포맷변경 시 두가지 방법을 사용하고 있어요. 윈도우 그림판을 이용하거나 알씨를 이용하는데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알아볼게요.


먼저 그림판을 이용한 변환 방법이예요. 먼저 그림판으로 해당 그림파일을 불러와 주세요. 그림판 상단의 파일메뉴에서 열기를 선택해서 그림을 불러오시면 돼요.


저는 JPG 파일을 불러왔어요. 이제 PNG 파일로 저장을 할껀데요. 파일 메뉴에 들어가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 오른쪽에 화살표를 누르면 여러가지 포맷을 선택할 수 있어요. 이 때 원하는 포맷을 선택하며 되는데 저는 PNG 그림을 선택했어요. 그리고 파일 저장 경로를 지정해주면 PNG JPG 변환 방법 끝이예요. 윈도우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그림판으로도 참 간단하게 변환이 가능하죠?



다음 방법은 이미지 관련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인데요. 저는 알씨를 이용했어요. 알씨의 경우 개인에게만 무료로 배포되니 관공서나 기업에서는 사용에 유의해주세요. 

알씨가 설치된 컴퓨터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알씨 메뉴가 있어요. 그 메뉴를 선택하고 '이미지 포맷 변환하기'를 선택해 주세요.


그럼 다음과 같은 창이 나타나요. 변경할 파일 포맷에서 PNG를 선택하고, 경로를 지정한 후 확인을 누르면 돼요. 알씨 같은 경우 픽셀당 비트 수도 선택할 수 있어 좀더 디테일한 부분까지 설정이 가능해요.


이렇게 PNG JPG 변환 방법을 두가지 알아봤는데 방법이 참 쉽죠? 

이번 포스팅을 보셨다면 앞으로는 쉽게 이미지 포맷을 변경하실 수 있을 거예요. 포스팅을 봐 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었으면 좋겠어요.

Posted by witam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