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표시줄 사라짐 해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윈도우를 사용하다가 작업표시줄이 보이지 않으면 당황스러울거예요. 이럴 때는 아래에 설명한 방법을 따라하시면 돼요. 생각보다 간단하게 복구할 수 있을 거예요.



윈도우 작업표시줄 사라짐 해결방법

■ 작업표시줄 설정

1. 먼저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후 "개인설정(R)"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2. 개인 설정 좌측하단의 "작업 표시줄 및 탐색"을 선택해주세요. 윈도우 버전에 따라 조금씩 상이할 수 있어요.


3. 작업 표시줄 설정창이 나타나는데요. "작업 표시줄 잠금"은 체크하고,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표시는 체크 해제해 주세요.


만약 위 설정처럼 되어있거나 변경했음에도 불구하고 작업표시줄이 보이지 않는다면 다음 방법을 따라해주세요.


■ explorer.exe 재실행

1. 키보드의 "Ctrl + Alt + Del"를 누른 후 "작업관리자(T)"를 실행해 주세요. 그리고 세부정보 탭(윈도우 7이하는 프로세스 탭)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explorer.exe"를 찾아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프로세스 끝내기"를 눌러 종료합니다.



2. 이제 종료한 explore.exe를 다시 실행시킵니다. 작업관리자 상단에 있는 파일 메뉴에서 "새 작업 실행(N)"을 선택해주세요.


3. 새 작업 실행 창에 "explorer.exe"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작업 표시줄이 정상적으로 돌아왔는지 확인해주세요. 

이렇게 작업표시줄 사라짐 해결 방법을 알아봤어요. 위 방법으로 작업표시줄이 잘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wita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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