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교통을 이용하다보면 소지품을 분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러 대중교통 중에서 지하철에서 물건을 잃어버렸을 때 어떻게 해야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지하철 분신물센터 연락처를 정리해 놓았으니 해당 호선 연락처를 찾아 연락하시면됩니다.


서울교통공사에서는 유실물 발생시 대처 요령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 지하철 뿐만 아니라 다른 곳들도 비슷하게 대처를 하면 됩니다. 열차 출발직후 분실사실을 알게되었다면 바로 고객상담실로 연락을 하면 됩니다. 열차번호, 하차시간, 몇번째 칸인지를 알고있다면 고객상담실에 연락해드리면 됩니다.

분실한 사실을 뒤늦게 알게됐다면 종착역에 신고하면 됩니다. 보통 종착역에 도착하면 청소하시는 분들이 청소를 하면서 유실물들을 모아둡니다. 종착역 번호를 모른다면 해당 호선의 고객상담실로 연락을 하시면 잘 처리를 해줄 것입니다.

분실한지 몇일이 지났다면 유실물센터로 연락하면 됩니다. 경찰청에서 운영하는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도 찾아보아야합니다.


수도권 지하철들의 분실물센터(유실물센터) 전화번호 입니다. 아래에는 수도권 지하철 기준으로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기타 지역의 경우 해당 지하철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유실물센터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을 것입니다.


지하철 분실물센터 연락처들을 알아보았고, 분실사실 확인 시 대처 요령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하철에서 분실물이 발생했다면 최대한 기억을 더듬어 언제 어디역에서 하차를 했는지를 알아두고, 나아가 해당 열차 편성 및 칸 번호까지 알아둔다면 분실물을 찾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Posted by witam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