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끔씩 인기검색어에 계좌이동, 은행 계좌 통합관리서비스가 오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이 소유한 모든 계좌를 확인하고 통합 관리 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금융회사에 등록된 본인의 자동이체 정보도 통합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이용가능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입니다. 이외의 시간에는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이용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별도의 회원가입을 필요 없습니다.


검색엔진에서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검색합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바로가기

자동이체 내역 조회를 위해서는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메인화면에서 '자동이체조회'를 선택합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자동이체조회


'전체 동의하기'를 체크하고 '정보입력 화면으로 이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다음은 본인인증 추가인증을 해야 합니다. 거래은행을 통한 인증과 이동통신사를 통한 인증 중 편한 것을 선택합니다. 저는 이동통신사 인증을 선택했습니다.


이동통신사 인증과 관련된 약관에 전체 동의를 하고, 정보변경 보안문자 입력 및 휴대폰 인증을 합니다


인증을 완료하면 '자동납부'와 '자동송금'의 차이에 대한 설명이 제일 먼저 보입니다. 

'자동납부'는 청구기관의 청구에 의해 정기적으로 납부하는 서비스인 통신비, 보험료, 아파트 관리비, 가스 사용료 같은 것을 의미합니다.

'자동송금'은 개인이 수취인의 계좌를 정해 정기적으로 이체하는 서비스입니다. 적금, 월세, 회비 등이 있습니다.

자동납부 자동송금 차이


자동납부와 자동송금 내역이 나타나며 상세조회 버튼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납부,자동송금 상세조회


상세조회를 클릭하면 직접 해지 및 변경 신청도 가능합니다.

자동납부 상세조회


위 서비스를 이용하면 한 번에 자동이체 이력을 확인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합니다. 혹시 나도 모르게 자동이체가 설정된 내역은 없는지 한번쯤은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Posted by witam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