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한 쿠팡 플렉스 어시스턴트(Flex Assistant)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새벽 배송으로 쿠팡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저도 급한 물건을 새벽 배송으로 받아봤는데 정말 좋았습니다.

 

 쿠팡 플렉스(Flex)는 전국에 있는 롯켓배송의 중심지인 쿠팡 캠프에서 자차를 이용해 상품을 픽업하고, 직접 배송하는 일을 합니다. 그러다 보니 근무지는 쿠팡 캠프가 거점이 되어 근처에 배송을 하게 될 것입니다.

쿠팡 플렉스 어시스턴트(Flex Assistant)는 쿠팡 플렉스와 달리 현장 담당자입니다. 쿠팡 플렉스 분들의 현장 운영, 관리감독, 신규인원 교육, 근태관리, 차량 관리, CS업무 등을 하게 됩니다. 역시 쿠팡 캠프에서 근무를 하게 됩니다. 하루 3~4시간 정도 씩 원하는 시간, 지역에서 일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메리트입니다. 단, 자차가 꼭 있어야 합니다.

배송 건당 돈을 주기 때문에 능력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납니다. 또한 승용차에는 적재 한계가 있는 것도 문제입니다. 작년에는 건당 2000~3000원으로 꽤나 짭짤했지만 현재는 700~1100원 수준으로 떨어졌다고 합니다.

자세항 내용은 쿠팡 플렉스 유튜브 채널이 있습니다. 채널에는 쿠팡플렉스 시작 매뉴얼, 배송 매뉴얼, 안전사고 예방법, 직원 인터뷰 등 현장의 생생한 모습들이 담겨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이 쿠팡 플렉스 및 어시스턴트를 이해하기 가장 좋아 보입니다.

 

쿠팡 플렉스 지원은 쿠팡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으며, 어시스턴트는 사람인 같은 채용 사이트에 가끔씩 올라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Posted by witam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