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우리 일상에서 택배는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부분이 되었어요. 저도 택배를 자주 이용하는데요. 가끔은 해외로 택배를 보낼 일이 생기기도해요. 이럴땐 어떤 택배를 이용하는게 좋을까요? 저는 접근성이 가장 좋은 우체국 택배를 주로 이용해요. 특히 EMS가 유명해서 이용해보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오늘은 우체국 택배의 EMS에 대해 알아볼게요.

 

 

EMS는 무엇일까?

 

EMS란?

우체국 택배 사이트에서는 "EMS란 급한 편지, 서류나 소포 등을 가장 빠르고 안전하게 외국으로 배달해 주는 국제특급우편으로 우정사업본부가 외국의 공신력 있는 우편당국과 체결한 특별협정에 따라 취급합니다." 라고 소개를 하고있어요. EMS는 Express Mail Service의 약자로 특급 우편 서비스정도로 해석이 돼요.

 

EMS의 특성

공신력, 신속성, 행방조회라고 할 수 있어요. 아무래도 국가기관인 우체국에서 외국으로 배달해 주니 믿을 만한 택배서비스이죠. 사람들의 인식 또한 믿음가는 택배서비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요. 또 빠른 배송 서비스로 가까운 곳은 1~2일, 기타 국가는 2~4일 이내에 배달이 돼요.

 

EMS의 종류

EMS, EMS프리미엄, 초특급우편서비스가 있어요. EMS는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국제우편서비스예요. EMS 프리미엄은 우체국이 UPS와 제휴해 우편물을 빠르고 정확하게 배달하는 서비스예요. 마지막으로 초특급우편서비스는 특정 국가에 대해서 발송 익일 09:00~17:00에 배송하는 서비스에요. 우리나라 국내 택배와 별반 차이가 없네요.

 

 

보낼수 있는 물품 vs보낼 수 없는 물품

국제택배를 보내기전 이 물건이 보낼 수 있는 물건인지 꼭 확인을 해주세요. 특히 해당국가에서 취급을 금지하는 것이 어떤것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EMS 요금표

EMS는 서류와 비서류로 나눠 요금을 책정하고 있어요. 아래는 비서류 요금표예요. 최대 30kg까지 있고, 그 이상의 무게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해야해요.

 

 

 

 

그리고 서류의 경우 EMS 요금표예요. 비서류에 비해 최대 무게가 적은 것을 볼 수 있어요. 요금은 비서류보다 조금 저렴한 것 같아요.

 

 

 

 

국가별 요금적용 지역

요금표에는 국가를 1지역~4지역, 그리고 특정6지역으로 나누고있어요. 그럼 어떤 국가가 어디에 해당하는지를 알아봐야겠죠. EMS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어요.

 

 

 

 

아무래도 EMS 프리미엄이 더 많은 국가에 발송이 가능해요.  EMS와 EMS프리미엄 모두 되지않는 곳도 있으니 잘 확인하도록 해요.

 


부가취급 수수료

마지막으로 부가취급 수수료예요. 부가적으로 붙는 수수료예요. 보험표는 물품 가격이 비싸질수록 점점 비싸게 책정이 되어있네요. 또 관세가 부과되게되면 통관절차 대행 수수료가 있네요.

 

 

 

우체국 국제택배  EMS에 대해 알아봤어요. 우체국 택배의 영업시간은 평일 09:00~18:00 이므로 참고하시고, 국제택배를 발송 전에는 요금을 대략적으로 알아보고 가시는게 좋겠어요.

 

 

Posted by witam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