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평소 셔츠나 운동화를 세탁할 때 크린토피아를 이용하고있어요. 특히 자취하시는 분들은 더 자주 이용하시는 것 같아요. 크린토피아는 여러 지점이 있어서 동네에서 한번쯤은 다들 보셨을 것 같은데요. 크린토피아에 방문하기 전에 가격을 알고 가면 더 좋을 것 같아 크린토피아의 가격을 정리 해봤어요.

 

 

크린토피아의 가격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봤어요. 가격에 앞서 더 중요한 것은 매장 영업시간이겠죠. 크린토피아는 매장마다 영업시간이 다를 수 있으니 해당 매장에 직접 문의하는 것이 가장 정확해요. 몇 곳을 알아본 결과 대략적으로 평일 09:30~20:00, 주말 10:00~18:00 (일요일은 확인 필요)예요. 동네 매장의 영업시간을 모른다면 특히 주말에는 확인 후에 방문하시는게 좋겠어요.

 

 

그럼 크린토피아의 세탁 가격을 알아보도록 해요. 크린토피아는 일반세탁과 로얄세탁이 있어요. 로얄 세탁의 경우는 고급/고가의 의류를 위한 세탁으로 일반세탁 가격의 2배의 요금을 지불행야해요. 그럼먼저 남성의류와 여성의류는 다음과 같아요. 특히 Y셔츠 세탁 가격이 눈에 띄네요. 직장인들은 잠깐만 입어도 Y셔츠의 소매와 목이 더러워지는데 990원의 저렴한 요금으로 세탁을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이제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점퍼와 코트들은 하나씩 꺼내고 계시죠? 점퍼와 코트도 충전재와 재질에 따라 가격을 달리하고있어요. 저는 다운점퍼를 많이 입어서 다운점퍼 세탁에 예민한데 크린토피아는 물세탁을 한다고해요.

 

 

다운점퍼는 드라이크리닝을 하게되면 충전재의 유분이 날아가 보온성을 잃게 되어 물세탁을 해야해요.

 

 

그리고 학생들의 매일 입고 생활하는 교복의 경우도 별도의 요금을 책정하고 있어요. 학생을 위한 복장이라 그런지 비교적 저렴한 것을 볼 수 있어요. Y셔츠의 경우 일반복은 990원인데 교복은 900원이고, 블라우스도 일반은 2800원인데 교복은 2300원을 받고 있네요. 그리고 가끔 교복세탁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하네요.

 

 

 

다음은 이불빨래인데요. 크린토피아는 매주 수요일,토요일을 '이불세탁하는날'로 지정해서 이불세탁에 30% 할인혜택을 제공하고있어요. 이불 빨래를 앞두신 분들은 수요일이나 토요일에 세탁을 하시면 더욱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또 크린토피아는 가죽, 모피, 명품가방 등과 같은 특수한 소재나 고가의 신발들을 위한 특수세탁을 하고 있어요. 물론 일반세탁에 비해 가격도 비싸지만 값비싼 명품세탁을 위해서는 꼭 특수세탁을 이용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또 이런 가격표들은 참고용이므로 실제 지불될 가격은 찾아갈 매장에 문의해야해요.

 

 

 

 

크린토피아는 매주 수요일을 크리닝 데이라고해 7%할인을 진행하고 있어요. 또 앞서 말씀드렸듯이 매주 수,토요일은 '이불세탁하는날'로 30%할인된 요금으로 이불 세탁을 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생일이나 결혼 기념일에는 기념일 할인 20%가 들어가니 기념일을 앞두신 분들은 이런 할인혜택을 놓치지 마세요. 그리고 이용시 5000원당 스탬프 1개를 증정하는데 12개를 모으면 3천원 세탁쿠폰을 지급한다고 해요.

 

 

이렇게 크린토피아의 요금을 알아봤어요. 일반 세탁소의 경우 가격을 공시하지 않아 업소별로 세탁비가 상이한 경우가 많았어요. 그러니 이용을 하면서도 내가 저렴한 가격에 세탁을 한건가?하는 생각이 들때도 있었는데요. 크린토피아는 세탁 가격을 알고 갈 수 있어 마음 편히 이용을 할 수 있어서 좋아요.

 

 

 

Posted by witam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