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PC로 사진 옮기기

저는 아이폰 6를 사용하고 있어요. 그런데 16GB를 사용하다보니 어플리케이션들과 매일 찍는 사진으로 인해 용량이 금새 부족해요. 이럴 때면 사용 중인 어플리케이션들을 삭제할 수는 없어 사진들을 컴퓨터로 옮기곤 해요. 저와 같은 상황인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다른 이유로도 컴퓨터로 사진을 옮겨야 하는 경우가 있을 거예요. 제가 자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 USB 케이블 이용하기

먼저 USB 케이블과 PC를 연결해 주세요. 그러면 다음과 같은 메세지가 아이폰에 나타날 거예요. 그럼 여기서 신뢰 버튼을 눌러주셔야만 컴퓨터에서 아이폰이 인식이 돼요.



신뢰를 누르면 내컴퓨터에 내 아이폰의 이름이 나타나요. 역시 용량이 많이 부족하죠? 더블클릭으로 들어가줍니다.



그러면 100APPLE 101APPLE 등등 여러 폴더들이 나타나는데 이 폴더 안에 사진들이 있어요. 그럼 이 사진들을 복사 후 원하는 PC 폴더에 붙여넣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 방법이 제일 깔끔하고 간단한 방법인 것 같아요. 특히 많은 양의 사진들을 옮길 때 가장 적합한 방법이란 생각이 들어요. 그런데 USB케이블이 없는 경우 제가 사용하는 다음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클라우드 이용하기

클라우드에 사진을 업로드 한 후 PC에서 다운로드 받는 방법이예요. 보통 네이버나 구글 클라우드를 이용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클라우드를 이용해서 이미지를 옮겨볼게요. 먼저 아이폰에 해당 클라우드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겠죠? 그리고 업로드 과정에서 데이터를 소모하기 때문에 데이터가 부족하신 분들에게는 권하지 않는 방법이예요.


아이폰에서 네이버 클라우드를 실행한 후 우측 하단의 (+) 버튼을 눌러 사진/동영상 올리기를 통해 원하는 폴더에 원하는 사진들을 올려주세요.


그리고 네이버 클라우드에 접속을 해주시고, 아까 업로드한 폴드에 가서 사진을 다운로드 해주시면 돼요.



# PC 카카오톡 이용하기

마지막 방법으로는 카카오톡을 이용한 방법이예요. 요즘은 본인에게 카톡을 보내는게 가능하죠. 스마트폰으로 본인에게 사진을 보낸 후 PC 에서 카카오톡을 접속 후 다운 받는 방법이 있어요. 다만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을 보낼 때 화지을 원본을 선택해야 화질이 나빠지지 않아요. 



대신 용량이 커서 데이터가 부족하신 분들은 주의해 주세요.


이렇게 보낸 사진을 PC카카오톡에서 다운로드 받아주시면 돼요. 이렇게 아이폰 사진 옮기기 방법 3가지를 알아보았어요.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순서대로 포스팅을 했는데요. 클라우드와 카카오톡을 이용한 방법은 데이터 소모가 따르므로 데이터 용량이 풍족하신 분들만 사용하세요.

Posted by witam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