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나와 1월 날씨와 옷차림

그 동안 겨울이라고 하기엔 너무 따수운 날씨가 이어지다 이번 주부터 한국도 한파가 찾아왔어요. 그럼 한국보다 훨씬 남쪽에 있는 일본 오키나와의 1월 날씨는 어떨지 작년을 통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오키나와는 일본의 하와이라고 불리기도 해 좋은 휴양지임을 알 수 있는데요, 한국보다 따뜻한 건 당연하겠지만 얼마나 따뜻하고, 옷은 어떻게 챙겨가야하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작년 오키나와의 1월 날씨를 통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 2016년 1월 오키나와 날씨

2016년도 오키나와 1월 날씨예요. 일본 기상사이트 '텐키'에서 가져온 자료예요. 먼저 날씨를 보면 흐리고 비오는 날이 많은 것을 볼 수 있어요. 1월에 여행을 가시는 분들에게는 다소 아쉬운 날씨네요. 그리고 기온을 보면 최고기온은 16~26도, 최저기온은 14~18도 정도 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확실히 한국에 비하면 상당히 따뜻한 날씨네요. 오키나와라고 해서 한국의 여름처럼 더운 날씨를 생각하신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실질적으로는 여름보다는 초가을에 가까운 날씨라고 볼 수 있어요. 





# 2017년 1월 오키나와 날씨

그럼 올해도 작년과 비슷한 날씨인지 알아보도록해요. 작년 1월 보다는 조금 높은 편이지만 그래도 초가을 날씨 정도 됨을 확인할 수 있어요. 또 맑은 날씨보다는 흐리거나 비가 왔던 날이 더 많아요. 아무래도 따뜻한 섬지방이라 그런 것 같아요.




# 1월 오키나와 옷차림 추천

1월에 오키나와에서 따뜻한 날의 한 낮에는 반팔도 가능하겠지만 웬만해서는 얇은 자켓을 항상 준비하시고 다니는게 좋아요. 오키나와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보통 렌트를 하시니 자켓을 가지고 다니는 것은 큰 무리가 되지 않을 것 같아요. 또 흐리거나 비오는 날이 많다보니 우산은 항상 가지고 돌아다시는 것을 추천해요. 저는 4월에 갔을 때도 생각보다 너무 추워서 놀랐던 기억이 있어요. 너무 춥게 가셔서 감기 걸리는 일이 없도록해요!

Posted by witam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