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구분키 입력후 재처리 바랍니다.' 메세지

저는 스타벅스에서 사이렌오더 시 50% 할인되는 국민 신용카드가 있어 스타벅스를 자주 가요. 이 때 앱카드를 이용해 결제를 해야만 하는데요. 어느날 갑자기 결제 버튼을 누르면 '조회구분키 입력후 재처리 바랍니다'라는 메세지가 뜨면서 결제가 불가능 했어요. 하는 수없이 현장결제로 30% 할인을 받아 음료를 마셨어요. 검색을 해봐도 뚜렷한 해결방법이 없고해서 혼자 연구를 하다보니 결국 해결을 했어요. 혹시나 동일 증상으로 괴로워 하시는 분들이 계실까해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조회구분키 입력후 재처리 바랍니다' 메세지 해결방법

간편결제를 누르면 기존에는 국민 앱카드 어플이 실행되었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에러가 발생할 때에는 국민카드 앱이 실행되었어요. 그래서 혹시나 국민카드 앱이 업데이트 되었는지 확인을 해보니 실제로 국민카드 앱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국민카드와 KB앱카드 앱이 통합이 되었어요. 그래서 이제는 국민카드에 카드등록을 해줘야 했어요. 그럼 지금부터 해결 절차를 설명해드릴게요.




1. 국민카드 앱 실행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2. 상단 메뉴에서 '앱카드'를 선택해주세요.


3. '+' 버튼을 눌러 카드 등록을 해주세요. 각종 카드 정보를 입력하면 카드 등록이 완료됩니다.


4. 그리고 이제 다시 결제를 시도하면 국민카드 앱이 실행되면서 앱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앞서 나온 에러 메세지는 국민카드 앱에 카드등록이 되어있지 않아 발생한 것이었어요. 국민카드 앱에 카드만 등록하면 쉽게 해결이 가능한데요. 결제 비밀번호는 기존 KB앱카드에서 사용하던 것과 동일했어요. 다만 주의할 점은 아직도 과거 사용되던 'KB 앱카드' 앱을 이용해서 결제가 되는 곳도 있다고하니 안정화가 될 때까지 혼용해서 사용을 해야해요. 


Posted by witam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