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브랜드 화장품들을 구매하면 보통 유통기한으로 적혀있지 않고 고유 코드가 적혀있어요. 일반인들은 이 코드를 보고 이 화장품이 언제 생산되었고 유통기한이 얼마나 될지 알 수 없어요. 특히 중고거래를 하시는 분들의 경우 유통기한이 상당히 중요할텐데요. 오늘은 화장품 케이스의 코드를 통해 유통기한을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 화장품 유통기한 및 제조일자 확인하기

화장품 제조일자를 확인을 위해서는 체크코스메틱(http://checkcosmetic.net/)을 이용하면 편하게 볼 수 있어요. 사이트에 접속 후 좌측에 'Cosmetic Calculator'에서 브랜드를 선택하고, 코드를 확인 후 입력하면 유통기한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럼 유통기한 코드는 어디에 있을까요? 찾기는 쉽지만 혹시라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알려드릴게요.




# 화장품 유통기한 코드 찾기

화장품 종이 케이스나 화장품하단에 보면 알 수 없는 코드가 있을거예요. 그럼 그 코드를 입력해 주면 돼요. 아래는 홈페이지에 예시로 올라와 있는 화장품 코드번호예요. 저의경우 'NARS'사의 블러셔가 있는데 코드가 '62GCA'예요. 한번 입력해보도록 할게요. 입력 후 Calculate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브랜드마다 코드 자릿수나 형태가 다를 수 있으니 코드 생김새가 다르다고 이상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하단에 생산 년도와 일반적인 수명이 나와있어요. 2016년에 제조된 제품이고 3년 사용이 가능하므로 2년 더 쓸 수 있다고 나왔어요. 2016년도에 구매한 제품이니 그럴듯하네요. 이 코드로 정확한 제조일자를 알기는 어려운 듯합니다.


구지 코드하나하나를 분석하지 않고, 체크코스메틱 사이트에 접속해서 브랜드와 코드만 입력해주면 쉽게 유통기한 및 제조년도를 확인할 수 있었어요. 특히 중고거래 하시는 분들은 미리미리 확인하셔서 오래된 화장품을 구매하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Posted by witam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