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쉽게 해외로 나갈 수가 있어서 해외에 있는 사람들과 통화할일이 참 많아요. 해외동포도 700만명이나 된다고하니 어마어마하게 많죠.

스마트폰과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인터넷을 통해 해외에 있는 사람들과 통화나 메세지를 주고받기도 하지만 직접 전화를 걸어야 하는경우도 생기곤해요. 이럴 때 어떻게 전화를 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국제전화 거는 법

한국에서 외국에 국제전화를 걸기 위해서는 해당 국가의 '국가번호'와 지역번호를 포함한 상대방 전화번호를 알고 있어야해요. 네이버에서 "국가번호"를 검색하면 국가번호를 검색할 수 있어요.


그리고 '통신사별 국제전화번호 + 국가번호 + 지역번호 + 상대방전화번호'를 누르면 되는데요. 지역번호나 상대방 전화번호 앞에 0이 있다면 '0'은 제외하고 누릅니다.



통신사별 국제전화번호는 KT:001, LG:002, SK브로드밴드:005, SK텔링크:00700 입니다.

예를들어 한국에서 중국(86), 베이징(010)에 전화를 거는 경우 다음과 같이 다이얼을 누르면 되겠죠.

'통신사별 국제번호 (001) + 86 + 10 + 전화번호'


외국에서 한국(82)로 전화할 때도 동일해요.


여러 나라의 국가번호는 네이버에서도 제공을 하고 있어요. 국가번호와 상대방 번호를 알면 쉽게 전화할 수 있겠죠? 하지만 국제 통화요금은 비싸기 때문에 가능다하면 인터넷을 이용한 통화를 하는 것이 좋겠어요.

Posted by witam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