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를 하거나 이직을 한 경우 전에 살던 집이나 전 직장으로 오던 우편물 가지러 갔던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주소지가 바뀌면 과거에는 하나하나 주소지를 변경했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인터넷을 이용해 한 번에 나의 모든 주소지를 새로운 주소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런 주소변경서비스는 다양한 곳에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KT Moving 서비스에 대해 알아볼 것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별도의 회원가입이 필요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KT에서 운영을 하고 있지만 KT 사용자가 아니어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만 18세 이상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KT Moving 이용 방법

KT Moving 웹사이트에 접속한 후 새로운 주소지를 입력합니다. 참고로 이전 주소지는 입력할 필요가 없어 정확히 몰라도 문제없습니다.

주소지 변경 서비스 kt moving


새로운 주소를 입력한 후 서비스 이용 약관에 동의합니다.


마지막으로 본인인증을 해야 하는데 핸드폰, 아이핀, 공인인증서(범용), 공인인증서(은행/보험용) 중 편한 방법으로 본인인증을 합니다.

주소지 변경 본인인증


다음으로 주소변경 제휴사를 선택합니다. 아래에서 선택한 회사들의 주소지만 바뀌므로 아래에 없는 제휴사는 직접 변경을 해야 합니다.

주소지 변경 제휴사


그리고 실제로 적용될 희망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선택한 제휴사의 집 또는 회사 중 어떤 주소를 따로 선택 변경할 수 있습니다.

주소지변경 날짜 선택


마지막으로 개인정보와 주소가 정상적으로 입력되었는지 확인을 하고, '변경신청' 버튼을 눌러 주소변경을 완료합니다.

주소변경 신청 완료


KT Moving 바로 가기

이렇게 KT Moving을 이용하면 매우 편리하게 주소지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KT뿐만 아니라 우체국에서도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 중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witam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