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공원

 

 

 

저는 서울의 명소 중 가을과 가장 잘 어울리는 곳은 '하늘공원'이 아닌가 싶어요. 아무래도 하늘가 가까운 곳에 있는 공원이기도 하거니와 키가 큰 억새들이 가을 느낌을 더해주니깐요. 가을느낌을 내며 사진 촬영을 하기엔 이곳이 좋지 않을까 싶네요. 하늘공원에 놀러 가기 전 한번 더 알아보고 가도록해요.

 

 

하늘공원은 월드컵 공원 중 하나로 난지도 제2매립지에 들어선 초지공원이예요. 난지도 중에서 가장 토양이 척박한 지역이었다고 해요. 그리고 월드컵 공원 중에 하늘에 가장 가깝게 있다고해요. 하늘공원 소개에 월드컵 공원 중 가장 높다는 표현이 아닌 하늘에서 가장 가깝다는 표현을 보면 '하늘공원'의 이름의 유래를 유추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하늘 공원은드컵 공원 중 하늘에서 가장 가까운 공원이다.

 

 

# 가는방법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지하철 6호선 월드컵경기장역에서 하차 후 1번 출구로 나온 후 직진을 하시다가 큰길이 나오면 우측에 하늘공원이 보여요. 하늘공원으로 올라가는 방법은 '하늘계단' 또는 '사면도로'를 이용하면 돼요. 하늘 계단은 약 1.5km거리로 도보 10~15분 정도 소요돼요. 총 291개의 계단으로 이뤄져 있고 사면도로보다 5분정도 빠르게 올라갈 수 있어요. 중간중간 쉴 수 있는 장소가 10개소 있다고 하니 서울과 한강 풍경을 감상하면서 올라가면 좋겠네요.

 

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아래 버스 번호를 참고해주세요. 서울시의 월드컵공원 홈페이지에서 퍼왔어요.

 

마지막으로 자가용으로 오시는분들은 네비게이션을 이용하시기 때문에 가는 방법 보다는 주차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만약 네비를 이용하신다고하면 주차장 주소를 찍는 것도 좋은 방법이네요!


- 평화의공원 주차장 : 마포구 성산동 531
- 하늘공원 주차장(난지주차장) : 마포구 상암동 1538-24
- 노을공원 주차장 : 마포구 상암동 486-6

 

 

# 주차시설

주차장 운영시간은 평일,주말 상관없이 09:00~22:00 까지이고 이 외 시간은 무료개방하고 있다고해요. 그리고 주차 요금은 다음과 같아요. 이왕이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요금도 요금이고 혼잡할 것을 생각하면 끔찍하네요.

 

 

또 무인주차장이기 때문에 카드결제가 가능하며, 현금결제도 가능하지만 직원을 호출하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카드결제를 권고하고있네요. 또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경차 및 저공해 차량 50%할인, 승용차요일제 참여 차량 할인 등을 제공하고 있어요. 자세한 사항 바로가기를 참고해주세요.

 

 

 

# 애완동물

하늘공원도 말그대로 공원이기 때문에 애완견의 출입이 가능해요. 다만 제한적 출입허용지역으로 지정되어있어요. 모래사장이 있는 어린이 놀이터나 잔디광장 같은 곳은 동물들의 배설물로 인한 감염을 방지하기위해 출입금지구역으로 되어있어요. 그 지역을 제외하고는 애완동물의 출입이 가능해요. 물론 시각장애인 안내견은 어느곳이나 출입이 가능하다고 해요.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하늘공원에는 출입금지 구역이 없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다만 애완동물을 데리고 가려면 목줄이나 입마개와 같은 보호장구를 갖추고, 배설물 처리를 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셔서 가는거 다들 알고계시죠?

 

 

 

# 행사안내

하늘공원에서는 매년 가을마다 억새축제를 하고 있어요. 여러 볼거리와 행사가 준비되어있으니 한번쯤은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억새축제는 직접 경험해보지 못했지만 올해는 한번 가볼까해요.

 

위 포스터는 작년 억새축제 포스터이니 헷갈리시는 일이 없도록해요!! 매년 억새축제는 10월에 하고 있으니 아마 작년과 비슷한 시기에 할 것 같아요. 억새축제는 무료로 진행되니 가볍게 다녀오시기 좋을 것 같아요.

Posted by witam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