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이 다가오면서 술자리도 잦아지고, 혹은 야근으로 인해 늦은시간 귀가를 해야할 때 버스 막차시간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저 또한 이런날에는 제가 타고 다니는 버스의 막차시간이 궁금해지는데요. 오늘은 버스의 막차시간을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해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가장 무난한 방법은 유명 포탈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지도 서비스인 것 같아요. 이번에는 네이버를 기준으로 설명을 드릴게요. 





먼저 해당 사이트 지도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검색창에 검색을 해주시면 쉽게 접속할 수 있어요.





먼저 PC를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네이버 지도 좌측에 '버스' 메뉴가 있어요. 여기를 클릭하시고, 궁금한 버스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저는 여의도와 인천을 다니는 88번 경기버스를 검색해 보았어요.





검색을 하면 해당 번호의 버스들이 여러가지가 나와요. 전국의 버스가 모두 나오는데요. 해당 지역 혹은 종점을 보고 원하는 버스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버스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를 한번에 볼 수 있어요. 해당 차량의 첫차와 막차, 그리고 배차간격과 노선. 마지막으로 제일 중요한 현재 버스의 위치까지도 확인이 가능해요. 88번버스는 여의도에서 00시57분이 막차네요. 그래서 인천에는 약 2시까지 차가 있네요. 늦은시간까지 88번 버스 노선 근처에서 음주를 하시는분들에게는 참 감사한 버스죠.





모바일로도 비슷해요. 저는 네이버 지도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확인을 했어요. 서울버스 같은 버스 전문 어플리케이션도 쉽게 알아볼 수 있어요. 네이버 지도를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먼저 '네이버 지도'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한 후 우측의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버스' 메뉴를 확인할 수 있어요. 




그럼 버스 번호를 입력한 후 검색을하면 버스번호 하단에 첫차와 막차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확인했듯이 버스 첫차, 막차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하지만 첫차, 막차시간을 무조건 맹신하고 딱 맞춰 가기 보다는 미리미리 정류장에 도착해서 대기하도록 해요. 아무래도 지하철 같은 교통수단보다는 정시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막차 시간만 믿고 정류장에 갔다가 택시를 타고 귀가하게 될 수도있으니까요.



Posted by witam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