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전만해도 신문이나 길거리에서 쉽게 한자를 볼 수 있었어요. 그런데 요즘은 신문에서 조차도 한자를 찾기가 힘들어요. 그러다보니 가끔 한자가 등장하면 식은땀을 흘리곤하죠. 그렇다고 옥편으로 찾아보기도 부답스럽죠. 이런 경우 직접 한자를 그려서 한자를 찾기가 가능합니다. 한자를 상형문자마냥 그린다는 말이 참 어색하네요.


한 때 한자검정능력 시험을 공부했었는데 이 때도 참 많은 도움이 됐어요. 생각 이상으로 정확도가 높아서 지금까지 못 찾은 한자는 없었어요. 그럼 어디서 찾으면 되냐구요? 바로 네이버 한자에서 그려서 찾기를 제공하고 있어요.

 

 

 

그럼 그려서 한자 찾는 과정을 알아볼겠습니다. 먼저 네이버에서 '네이버 한자사전'을 검색해 접속해주세요.

 

 

 

 

PC버전의 경우 아래와 같이 접속하자마자 '필기 인식기'가 나오네요. 이제 한획씩 필기 인식기에 한자를 그려주면 우측에 관련 한자들이 떠요. 한획 한획 그을 때마다 점점 원하는 한자에 다다를 수 있어요.

 

 

 

 

쉬운 한자 '밝을 명'을 그려봤는데 바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렇게 간단한 한자는 물론이고 더 복잡한 한자도 항상 필기 인식기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럼 모바일의 경우는 어떻게 한자를 찾을 수 있는지 봐볼게요. 모바일도 동일하게 네이버에서 그려서 한자 찾기가 가능합니다. PC와 동일하게 '네이버 사전'에 접속해주세요. 그리고 검색창 옆을 보면 연필 모양의 버튼이 있어요. 이 버튼을 누르면 바로 필기 인식기가 나타나요.

 

 

 

 

PC에서 했던 것처럼 '밝을 명'을 그려봤어요. 바로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려서 한자 찾기 어떤가요? 필기 인식기를 사용할 때마다 네이버에게 한번 더 감사하게 되네요. 앞으로 모르는 한자가 나오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손쉽게 찾아보기로해요.

Posted by witam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