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중교통은 현금보다는 교통카드가 더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교통카드에는 선불카드와 후불카드가 있는데 저는 편리함 때문에 후불 교통카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 스마트폰이 널리 보급되면서 스마트 기기와 연동해 교통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선불 교통카드를 사용하다보면 충전 되어있는 금액을 환불 받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요. 여러가지 교통카드 중 티머니 교통카드를 사용하시 분들이 많죠. 오늘은 티머니 카드와  모바일티머니 환불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머니카드 모바일티머니 환불

모바일티머니, 티머니카드 동일하게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카드가 정상카드 일 때입니다. 전액환불, 부분환불 모두 수수료 500원을 차감 후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처에 따라 환불금액과 환불방법의 차이가 있습니다. 본인이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환불을 하면 되겠습니다. 

특히 모바일티머니 환불의 경우 SKT, KT, LGU 3사 통신사가 가능하며 50만원 이하까지 가능합니다. 티머니 앱에서 환불 메뉴로 들어가 환불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 때 역시 환불수수료 500원은 공제한 후 환불이 되며, 본인 계좌를 입력하면 계좌로 입금이 됩니다.


만약 카드가 고장나서 잔액 환불을 원하는 경우 즉시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지하철 역사 내 티머니서비스센터, 편의점(GS25, CU, 바이더웨이,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역무원, 우체국 접수를 통해 영업일 10일 이내 계좌로 환불이 됩니다.


위 방법으로 환불을 하게될 경우 최대 영업일 10일이 걸리지만 한국스마트카드 티머니타운을 직접 방문하시면 10만원 이하인 경우 현장 환불, 10만원 이상인 경우 익일 18시 이후에 계좌로 환급이 됩니다.

카드 손상이 발생했는데 빨리 환불을 해야할 경우엔 직접 티머니타운을 방문하는 방법뿐이 없습니다.


모바일티머니, 티머니카드 환불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카드가 정상작동을 할 경우에는 편리하게 환불이 가능하지만 고장났을 경우엔 다소 시간이 걸리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과거와 비교하면 다양한 방법으로 환불을 받을 수 있어 사용이 편리해진 것이 사실입니다.


Posted by witam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