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언제부턴가 윈도우 설치 후 기본 소프트웨어는 네이버에서 다운로드를 받고 있어요. 기본적으로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네이버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구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다운로드를 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이 있어요. 어떠한 소프트웨어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해요.

 

 

 

 

▲네이버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TOP10 명불허전 다음 카카오톡이 압도적으로 다운로드 횟수가 많고, 모두 프리웨어이다.

 

 

 

 

 대부분 이름을 오래전부터 들어왔던 소프트웨어인데 스마트폰 시장이 성장하면서 폭발적으로 성장한 카카오톡이 1위를 차지하고 있어요. 카카오톡의 위엄을 다시 한번 체감을 하네요. 저는 10개의 소프트웨어 중 6개를 현재 사용 중이예요.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도 마찬가지로 여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실거라 생각해요. 설치를 하지 않았더라도 누구나 알고 있는 프로그램들이죠.

 

 

 

 

 

 

 

 


 

 #10 토크온 


 

 

 

 

토크온 다운로드 (공식 홈페이지)

토크온 다운로드 (네이버)

 

 

 SK케뮤니케이션즈에서 만들어진 '토크온'은 게임 유저분들이 이용하는 대표적인 음성 대화 프로그램이죠. 원래는 한게임&네이버의 보이스 채팅 프로그램 '게임톡'과 양대 산맥이었으나 2013년 '게임톡'이 서비스를 종료하면서 대표적인 음성이 되었어요. 팀플레이 게임을 할 때 '토크온'으로 팀원들과 대화를 하며 즐기면 재미가 수십배는 늘죠. 이러한 음성 대화 프로그램이 등장하기 전에는 게임을 함께 즐기기 위해서는 친구들과 함께 PC방을 찾았지만 지금은 각자 집에서도 대화를 하며 게임을 즐기기가 가능해요. 또 PC방에서 헤드셋을 끼고 대화를 하는 모습은 이제 일상적인 모습이 되었구요.

 

 

 

 

 

 

 


 

 #9 Skype


 

스카이프 다운로드 (공식 홈페이지)

스카이프 다운로드 (네이버)

 

 

 스카이프는 제가 처음 스마트기기를 접했을 때부터 들어온 소프트웨어예요. 처음 애플의 아이팟 터치 제품을 구매 했고, 무료로 국내외 통화가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으로 알게 되었어요.  개인적으로 해외에 있는 사람들과 통화를 하기 위해 많이 사용 했어요.  현재는 Window 버전도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인터넷을 통한 음성통화, 영상통화가 가능해 게임 시 보이스채팅 용도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어요. 최근에는 스카이프를 대체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들이 많이 출시되어 개인적으로는 자주 사용하지 않지만 여전히 큰 사랑을 받고있는 소프트웨어예요.

 

 

 

 

 

 

 

 


 

 #8 Apple iTunes 


 .

 

아이튠즈 다운로드 (공식 홈페이지)

아이튠즈 다운로드 (네이버) 

 

 

 

 애플사의 아이튠즈가 8위를 차지했어요. 국내의 아이폰 인기를 반증해주는 듯 해요. 아이폰6를 출시하면서 국내외 아이폰의 점유율이 꽤 상승했다죠. 아이튠즈는 애플 제품들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위해 필수적인 프로그램이에요. 동기화라는 기능을 통해 보다 쉽게 스마트기기를 관리 할 수 있죠. 동기화 기능을 잘못 이용하다 중요한 자료들을 몽땅 날리기도 했지만 적응만 되면 정말 편하다고해요. 저는 아이튠즈를 이용하지 않고 사진은 USB를 통해 컴퓨터로 옮기고, 음악은 스트리밍으로 듣고있어 큰 불편함 없이 사용하고 있어요.

 

 

 

 

 

 

 

 


 

 #7 KM플레이어 


 

 

 

 

KM 플레이어 다운로드 (공식 홈페이지)

KM 플레이어 다운로드 (네이버)

 

 

 KM플레이어는 대표적인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중 하나예요. 과거엔 곰플레이어가 잘 나갈 때도 있었지만 언제부턴가 KM플레이어가 앞서기 시작했어요. 제가 모두 사용해본 결과 프레임 수가 높은 동영상을 재생 시 곰플레이어보다 더욱 자연스럽게 재생이 되었어요. 그리고 최근에는 다음의 팟플레이어가 압도적으로 대표적인 동영상 플레이어가 되었지만 아직 KM플레이어를 앞지르지는 못했네요. 참고로 팟플레이어는 KMP 제작자가 다음에 들어가서 만든 소프트웨어예요.

 

 

 

 

 

 

 

 


 

 #6 Google Chrome 


 

 

 

 

 

구글 크롬 다운로드 (공식 홈페이지) 

 

 

 

 구글 크롬은 마이크로 소프트 사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음으로 인기가 많은 웹브라우저예요. 과거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 가벼워 더욱 빠른 인터넷 환경을 제공한다는 이유로 많이 사용 했지만 최근에는 오히려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 무겁다는 평이 많이 보이네요. 저 같은 경우는 크롬의 확장프로그램 때문에 애용하는 편이예요. 크롬은 확장 프로그램 설치를 통해 더 나은 인터넷 환경을 만들어줘요. 저같은 경우 구글 에드센스와 관련된 확장 프로그램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5 안랩 V3 Lite


 

안랩 V3 라이트 다운로드 (공식 홈페이지) 

안랩 V3 라이트 다운로드 (네이버)

 

 국내 부동의 1위 백신 안랩 V3 라이트예요. 실제로 안랩의 V3 성능에 관해 검색을 해보면 좋은 평보다는 나쁜 평들이 많은게 사실이예요. 아무래도 국산 프로그램이며 무료인 점이 큰 영향을 미쳤겠죠. 더군다나 국내 공공기관에서 V3를 이용하고 있고, 학교에서도 사용중인 백신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어려서부터 익숙한 백신 프로그램이 바로 V3인거죠. V3는 개인 사용자에게만 무료라는 점 꼭 명심하셔야해요.

 

 

 

 

 

 

 

 


 

 #4 고클린 


 

 

고클린 다운로드 (공식 홈페이지) 

고클린 다운로드 (네이버)

 

 최근 악성코드 때문에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모로 검색하신 분들이라면 고클린도 보셨을 거예요. 고클린은 프로그램 이름 그대로 컴퓨터에 깔려있는 필요없고 쓰잘대기 없는 프로그램들을 정리해주는 프로그램이예요. 저도 컴퓨터가 조금 느려진 것 같다 싶을 때 쯤 한번씩 실행해주고 있어요. 하지만 애드웨어 같은 경우 고클린으로는 역부족인 경우도 많더라구요. 저는 시작프로그램관리, 하드디스크최적화 등을 자주 사용하는데 프리웨어라 그런지 광고들이 좀 있어서 깔끔하진 않아요.

 

 

 

 

 

 

 

 


 

 #3 멜론플레이어 


 

 

멜론플레이어 다운로드 (공식 홈페이지

멜론플레이어 다운로드 (네이버)

 

 

 너무 유명한 멜론 플레이어예요. 여러 음악들을 스트리밍으로 감상할 수있어요. 또 음원을 다운로드하여 관리할 수도있구요. 멜론 플레이어는 오래 전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온 프로그램이지요. 저는 멜론을 이용해본적이 없어요. 다른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저렴한 가격에 이용권을 판매할 때마다 그곳의 이용권을 사용해 음악을 듣고 있어요.

 

 

 

 


 

 #2 알집 


 

알집 다운로드 (공식 홈페이지)

 

  무료 압축 해제 프로그램인 알집이에요. 알집 또한 개인 사용자에게만 무료로 제공되니 주의를 하셔야해요. 과거 여러 압축 해제 프로그램들이 있었으나 국내에서 독보적으로 인기를 차지하고 있는 알집이예요. 캐릭터가 너무 귀엽지 않나요? 알집을 제공하는 이스트소프트는 알집 뿐만 아니라 알집,알씨,알송 등의 윈도우 유틸리티들을 개인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있어요.

 

 

 

 

 

 

 

 


 

 #1 카카오톡 


 

카카오톡 다운로드 (공식 홈페이지)

카카오톡 다운로드 (네이버)

 

 

 1위는 말이 필요없는 카카오톡이예요. 카카오톡이 등장하면서부터 네이트온이 몰락하게 되었어요. 또 네이트온 이전의 버디버디 또한 네이트에게 대표 메신저의 자리를 빼았긴 역사가 있엇지요. 이를보면 영원한 1인자는 없음을 느껴요. 앞으로 카카오톡의 행보가 궁금하네요. 카카오톡 PC버전은 모바일 카카오톡과 연동되어 컴퓨터를 할때면 언제나 틀어놓는 프로그램이 되었어요. 그래서 컴퓨터를 하면서 핸드폰을 볼 필요가 없어졌어요. 또 저용량의 파일은 메일을 대신해 전송해요. 1위인 만큼 저도 제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지금까지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다운로드 TOP10을 알아보았어요. 대부분 프리웨어였는데 기업에서 사용시에는 유로인 프로그램도 있으니 주의해서 사용하셔야 해요. 저작권에 대한 지식이 많이 부족해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하자구요.

Posted by witam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