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차를 타면 여러 가지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데 그중 하나가 경차 유류세 환급입니다. 환급 대상일 경우 주유비의 일정 부분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배기량 1000cc 미만의 경차를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경차 유류세 환급 카드를 롯데, 현대, 신한 카드 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런 카드로 결제 시 휘발유, 경유는 리터당 250원, LPG 리터당 160.82원이 차감된 금액으로 결제됩니다.

결제금액은 1회 6만 원, 1일 12만 원 한도 내에서 환급 가능하며 카드사 통합 연 20만 원까지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차 유류세 환급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한 가구에 두 대 이상의 경차가 있으면 환급 대상 가구가 아닙니다. 대상이 아님에도 해당 카드를 사용할 시 40%의 가산세가 부과되오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경차 유류세 환급 기준


그럼 유류세 환급 카드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 카드

롯데 카드에는 '경차 smart 롯데카드'가 있습니다. 연회비는 없으며 전 주유소에서 기본적으로 리터당 80원이 할인되며 경차 유류세 리터당 250원이 환급됩니다. 

경차 smart 롯데카드


현대카드

현대카드 M 경차 전용 카드에는 기존 리터당 최고 400원 청구할인에 경차 유류세 리터당 250원을 추가 환급해 줍니다. 

현대카드 M 경차전용카드


신한카드

신한카드 GS칼텍스 경차사랑 카드 또한 경차 유류세를 리터당 250원 자동 환급 받을 수 있으며 GS칼텍스 이용 시 각종 혜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유일하게 기준실이도 기타 혜택들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물론 비교적 혜택은 적인편입니다.

신한카드 gs칼텍스 경차사랑


이 카드들을 이용해야만 유류세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경차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반드시 이용해야 하는 카드입니다.

만약 이런 제도를 몰라 유류세 환급을 못 받고 계셨던 분이라면 바로 해당 카드를 만드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witam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