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브리츠 스피커 중 사운드바 BA-R9을 구매했어요. 일명 겜방 (PC방) 스피커지요. 겜방을 가며 쉽게 볼 수 있는 PC스피커죠. 겜방을 자주 다니시는 분이라면 이미 많이 사용해봤을텐데 스피커에 대해 아는 것이 없는 일반인의 입장으로 브리츠 BA-R9 스피커를 한번 봐볼게요.

 

 

 음향기기 전문 브랜드인 브리츠는 1997년에 시작이 되었어요. 처음엔 브리츠라는 이름을 사용하지 않았지만 2000년도 회사가 법인으로 전환되며 브리츠인터내셔널이라는 이름의 음향기기 회사가 탄생했어요. Britz는 천둥,번개의 의미인 Blitz에서 L을 R로 바꾼 것인데 천둥처럼 우렁찬 소리를 내겠다는 의지가 느껴지네요. 이름에 걸맞는 회사로 성장을 해서인지 Britz는 쇼핑몰 스피커 순위에서도 상위권을 자주 차지하고 있어요. 국내 음향전문 회사 중 브리츠와 같은 회사는 거의 없을 거예요. 국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니까요. 저는 브리츠는 가성비가 좋은 회사로 기억되고 있는데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BA-R9는 택배비 포함해 17500원에 구매할 수 있었어요. 어떤 싸이트든 비슷해서 고민없이 17500원에 결제를 했어요.

 

 

 

 

 

사운드 바가 도착했습니다.

 

 

 

 

 

구성품은 설명서, 스피커, 그리고 보조 받침 패드로 구성되어있어요. 사운드바의 장점은 공간 활용 좋아요. 보통 모니터 아래에 두개 되는데요, 이 때 높이가 좀 낮다 싶으면 보조 받침 패드를 양쪽 하단에 붙여서 높이를 올려주면 돼요.

 

 

 

 

 

 

 그리고 전원은 USB를 사용하구 있어요. 스피커 잭(초록), 마이크 잭(빨강)이 있네요. 스피커에 스피커, 마이크 단자가 있어서 해드셋 같은 것을 이용하기 좋더라고요.

 

 

 

 

 

 볼륨조절 버튼 바로 아래에 두개의 단자가 있어요. 게임하시는 분들은 헤드셋을 연결하기 편하실 것 같아요. 후기들 중에 여기에 이어폰을 꽂으면 노이즈가 발생한다는 것을 봤는데 저는 별로 못느끼겠어요. 그분이 불량품을 받은걸까요?

 

 

 

 

 

 저는 스피커에 꽤 만족을 하며 사용하고 있어요. 겜방에서 많이 사용하는 이유가 있겠죠? 저는 마우스도 G1을 사용하고 있어요. 요것 역시 겜방 마우스로 유명한 로지텍의 마우스예요. 마우스도 만족하며 사용하는데 겜방에서 사랑받는 아이템은 중간 이상은 가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래도 저렴한 제품이다보니 음질에 민감안 분들에겐 저렴이일 뿐이겠죠. 어떤 분은 저음이 너무 약하다고 평을 남기셨더라구요. BA-R9는 가격이 저렴한만큼 부담없이 쓰실분들은 구매를 추천드려요.

 

 

Posted by witam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