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베트남의 하노이를 다녀왔어요. 겨울 성수기를 맞아 베트남 여행 준비를 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베트남의 12월 1월 날씨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베트남 여행 준비를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베트남의 12월 날씨

크리스마스가 되기 전에 베트남을 다녀왔어요. 베트남은 동남아에 있기 때문에 무조건 여름 날씨를 생각하고 갔으나 실상은 한여름처럼 더운 날씨는 아니였어요. 




아래 사진은 실제 베트남에서 찍어온 사진인데 옷차림이 딱 한국 가을날씨 옷차림 같아요. 낮, 저녁 모두 한국의 가을날씨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낮에도 열이 많으시다면 반팔티가 가능하나 웬만하면 긴팔티를 입어주는 것이 좋아요. 중간중간 얇은 패딩을 입은 사람들도 보이는데요, 추위를 많이 타신다면 얇은 패딩을 준비하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그럼 실제 기온은 어떻게 되나 네이버에서 베트남의 12월 날씨를 검색해 봤어요. 평균기온이 15.3 / 21.8도 정도인걸 보니 한국의 따뜻한 가을날씨 정도 되는 것 같네요. 또 평균 강수량이 적다고 하는데 여행기간 4일 중 하루만 이슬비가 잠깐오고 계속 날씨는 맑았어요. 결론은 12월은 한국의 가을날씨를 생각해 긴팔티와 얇은 자켓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추위를 많이 타시는 분들은 얇은 패딩을 챙기시는 것도 좋아요.


베트남의 1월 날씨

다음은 1월 베트남 날씨인데요. 1월의 베트남은 12월보다는 온도가 1~3도정도 떨어졌으나 역시나 한국의 가을날씨 처럼 선선한 날씨를 보이고 있어요.



12월과 비슷하게 가을 옷차림을 준비해 가시면 됩니다. 자켓이나 코트로 멋부리기 딱 좋은 날씨죠.


이렇게 베트남의 날씨를 알아보았어요. 베트남의 겨울은 한국의 가을날씨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하노이로 여행을 다녀왔는데 공산주의국가다보니 밤 12시가 되면 점포들이 하나 둘 닫기 시작해서 아쉬웠어요. 숙소에서 맥주를 마시며 아쉬움을 달랬습니다. 베트남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라요!

Posted by witam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