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들은 밤 12시 경이되면 전산 점검 때문에 은행 업무가 불가능해요. 당연히 체크카드도 결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체크카드로 결제를 하려다 당황스러웠던 적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경험을 하셨을 텐데요. 또 은행마다 점검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주로 사용하는 은행 점검 시간을 잘 알아두어야해요. 

오늘은 여러 은행 중 오늘은 기업은행 점검시간을 알아보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업은행 카드 이용 가능 시간이에요.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서비스는 24시간 이용 가능하지만 매일 00:00~00:30 사이에는 시스템 점검으로 이용이 불가능 해요.

특히 체크카드는 00:10~00:30 사이에 주간에서 야간으로 은행 시스템 전환 작업을 하기 때문에 통장 잔고가 확인이 불가능해져 체크카드는 이용이 불가능해요. 다만 신용카드는 신용결제를 하기 때문에 문제가 없겠죠.


또 주로 궁금해 하는 것은 이체 가능한 시간이에요. 밤 12시 쯤에는 이체를 하려고해도 잘 안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기업은행의 경우 타행이체는 23:50 ~ 00:10 동안은 타행이체가 불가능해요. 그리고 아무리 가능한 시간이더라도 상대 은행이 점검중이라면 이체가 불가능해요. 

당행 이체의 경우는 00:00 ~ 00:10 사이를 제외하고는 가능해요. 당행이체는 기업은행 끼리의 이체를 의미해요.


기업은행 점검시간을 알아봤어요. 가끔 시스템 사정에 따라 점검시간의 약간의 변동이 있을 수도 있지만 거의 예정 시간대로 잘 진행이 되는 것 같습니다. 체크카드를 주로 이용하시는 분들은 미리미리 점검시간을 기억해 뒀다가 무언가를 결제해야하는데 점검시간이 다가오면 미리 결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Posted by witamY
,